가을에 여드름이 더 심해지는 이유와 관리법! 본문

정보/다이어트&뷰티

가을에 여드름이 더 심해지는 이유와 관리법!

도느로 2017.09.07 07:00

건조해지는 계절...여드름 관리는 어떻게?


여드름 때문에 고생하는 분들이라면 계절과 상관없이 늘 고민이지요.

저도 한 때는 온 얼굴에 여드름을 덮어쓰고 산 적이 있을 정도로 사춘기시절 정말 피부컴플렉스로 마음병이 컸습니다.

물론 지금도 늘 좋지 않은 피부때문에 고민입니다만...

여튼 가을의 강한 자외선과 땀으로 인해 여드름이 발생했거나 더 심해진 분들이라면 그 관리를 더 철저히 해야하는데요.

가을볕이 여름의 햇빛보다 피부에 치명적이진 않지만 대신 피부 깊숙히 햇빛이 스며들어 여드름이 더 심해지는 것은 물론 기미, 주근깨, 주름 등 각종 잡티가 생성되기 때문에 종합적인 관리가 필요한 계절이기도 합니다.



> 가을철 여드름이 더 심해지는 이유?



여름엔 자외선과 무더위 또 냉방을 왔다갔다하는 일상이 반복되면서 피부트러블이 발생하지만 가을은 주로 햇빛에 자극을 받아 악화되는 경우가 흔합니다.

화장 후 클렌징, 세안이 소홀해지면 일교차가 큰 가을날씨에 피지분비가 교란되고 신진대사까지 나빠지면 여드름은 그 증상이 더 심해지게 됩니다.


날씨가 건조해지는 가을날씨로 인해 여름보다 더 피부가 거칠어지고 당김을 느낄 수 있는데....특히 여드름 피부는 그 관리가 소홀해지면 더 심해질 수 있어 관리에 각별한 신경을 써야합니다.

그렇다면 가을철 건조한 시기 여드름을 관리하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 가을철 여드름 완화를 위한 관리법



1. 충분한 수분보충

피부에 수분을 보충하는 가장 좋은 방법으로는 오일이 적은 보습제품을 충분히 발라주는 것입니다.

오일이 적은 보습제품의 경우 많은 양을 바르거나 자주 덧발라도 번들거림이 없어 충분한 수분을 보충할 수 있죠.

추천할만한 보습제품은 크림타입이 좋은데 대체적으로 수분을 많이 농축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2. 반신욕으로 혈액순환을 원활히

자주 반신욕을 해주게되면 혈액순환이 잘 되고 몸속의 노폐물과 중금속 등을 외부로 배출하도록 유도하기 때문에 피부가 전반적으로 촉촉해지고 부드러워지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굳이 피부트러블이 아니더라도 반신욕은 몸 전체의 신진대사를 도와 건강전반에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으니 꾸준히 해주면 분명 만족하실겁니다.



3. 적당한 각질제거

건조한 계절이 되면 각질역시 많이 생기게 되는데 우리 피부의 각질은 피부를 보호해주는 역할도 하지만 과도한 각질은 오히려 피부트러블을 일으키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가을철 각질이 유난히 많이 늘었다면 일주일에 약 2회정도 각질제거를 해주되 스크럽제품은 그 입자가 작은제품을 사용해 피부자극을 최소화 하도록 합니다.




이렇게 건조해지는 날씨와 더불어 더 심해질 수 있는 가을여드름 관리법 세가지를 알아봤는데요.

피부에 수분보충과 각질관리는 사실 어떤 계절이라도 상관없이 해주는 것이 좋고 반신욕의 경우 건강을 관리하는 차원에서라도 해주는 것이 큰 도움이 되겠죠?

분명 심한 여드름은 치료가 우선이겠지만 치료와 더불어 평상시 그 관리도 철저히 하신다면 저처럼 세월이 흐른 후 분화구로 덮인 얼굴은 되지 않을 것입니다. ㅜㅜ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