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다공증에 좋은 '포도요법' - 포도의 효능과 섭취방법 본문

정보/건강상식

골다공증에 좋은 '포도요법' - 포도의 효능과 섭취방법

도느로 2017.09.10 14:45

골다공증은 물론 체질개선까지 가능한 '포도요법'


여름이 물러가고 선선한 바람이 불기시작하면 포도가 가장 맛있는 시기가 됩니다.

시고, 달고, 향기롭고...단순히 맛으로만 먹어도 좋은 과일 포도는 그 효능을 안다면 더더욱 놀랄 것입니다.

특히나, 골다공증으로 고생하는 분들이라면 이 글을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포도요법 하나만으로도 좋은 결과를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자 그렇다면 놀라운 포도의 효능과 제대로 된 효과를 보기 위한 '포도요법'방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 골다공증 어떻게 완화하고 예방할 것인가?



우선 골다공증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골다공증은 뼈 속 밀도가 적어지거나 뼈에 염증등으로 인해 뼈에 통증이 오거나 쉽게 골절이 되는 질병입니다.

이런 골다공증에 좋은 방법이 바로 적당한 운동을 해주는 것입니다.

골다공증은 운동을 너무 많이 해도 또 너무 적게해도 올 수 있으니 적당한 운동량이 필요하죠.

그리고, 식이요법을 통해 골다공증을 완화 또는 치료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영양소)



골다공증에 가장 추천하는 음식은 바로 '우유'입니다.

바로 뼈에 필요한 영양소인 칼슘이 풍부하기 때문인데요. 

물론 우유 뿐만 아니라 시금치, 멸치같은 뼈째로 먹을 수 있는 마른생선 등도 좋습니다.

다만 그렇게 섭취한 칼슘이 우리 몸에 잘 침착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비타민 C, D, 단백질 등을 동시에 섭취해야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바로 그런 이유로 식초와 더불어 오늘의 주인공인 '포도'를 추천드리는데요.

식초, 포도 등은 나트륨섭취를 제한시킬 수 있고 칼슘을 침착시키는데 효과적이라 뼈를 강화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자 이제부터 포도의 놀라운 효능과 섭취, 이용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포도 그 놀라운 효능과 '포도요법'하는 방법



동의보감에서 말하는 포도는... 술을 담가 먹기만해도 만병을 통치할 수 있다고 할 정도로 그 약용적 가치가 있는 과일입니다.

골다공증에 이롭도록 포도를 이용하려면...뭐 많이 먹어야겠죠? ^^;;

그러나, 골다공증의 완화를 위해 포도를 이용하기 위해선 조금 복잡한(?)절차를 거쳐야하는데..

그것이 이른바 '포도요법'입니다.

이 포도요법을 위해선 우선 관장을 먼저해야합니다.

그 후 포도를 다량섭취하는데...하루 60g정도를 먹는게 기준이 됩니다.

그러나 매일 60g의 포도를 먹는게 그리 쉬운일이 아니기 때문에 조금 나누어 먹는 방법을 선택하고 그 사이사이 생수를 마셔줍니다.

조금더 자세하게 포도요법을 정리하자면..

1. 관장을 할 땐 왼쪽으로 누운채로 숙변을 빼낸다.

(단, 관장을 할 땐 글리세린 등을 이용해 하지말고 레몬즙을 따뜻한 물에 짜서 섞은 후 그 물로 관장을 하며..포도요법 기간동안 레몬즙관장을 몇번 해주면 더 좋음)

2. 관장을 통해 숙변이 다 빠지면 하루 60g의 포도를 7일~10일 정도하고 끝낸다.

3. 그 후 일정기간이 지나 똑같은 방법으로 '포도요법'을 실시!

이렇게 포도요법을 하게되면 골다공증은 물론 어떠한 만성적인 고질병과 체질을 개선하는데 큰 도움이 있다고 합니다.


> 포도요법을 제대로 하기위한 포도섭취법!



위에 말씀드렸듯 포도요법을 할 때 하루 포도섭취량은 60g입니다.

포도를 섭취할 땐 껍질까지 함께 먹어야 하는데...포도껍질에 포함되어 있는 섬유질이 몸에 흡수되 장의 연동운동을 돕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문제는 포도껍질에 붙어 있는 농약잔유물은 깨끗이 씻어도 신경이 쓰이는 부분이죠?

그래서 포도요법을 위해 껍질까지 섭취할려면 포도를 씻을 때 숯가루를 이용해 씻어주는게 필요한데요.

숯은 아시다시피 멸균, 해독을 돕습니다. 거기다 포도를 많이 먹으면 장이 부글부글거리는 발효현상과 설사 등을 막을 수 있습니다.

숯가루로 세척한 포도는 껍질까지 안심하고 드실 수 있습니다.




포도요법은 짧게는 일주일, 길게는 열흘을 한 후 미음으로 일정기간 다스린 후 죽, 밥으로 돌아오는 과정을 거쳐야는데요.

포도요법이라고 그저 포도만 섭취하는 것이 아니라 부족한 영양소를 함께 보충할 수 있는 다른 과일을 함께 섭취하는 것이 바람직 합니다.

'포도요법'...실천하기엔 정말 많은 공을 들여야 하지만 그 후 골다공증은 물론 다른 만성질환의 치료와 체질을 개선하는데 엄청난 효과를 볼 수 있다고하니 여건이 허락한다면 한번 도전해보시길 추천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위의 내용은 도서 '라디오보감'을 참고해 작성되었습니다만, 실행 전 전문의와 상담을 거친 후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