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눈건강에 필요한 비타민 어디에 어떻게 좋을까?

도느로 2017.09.14 07:00

눈이 건강하려면 먹어야 할 비타민종류와 그 이유.


남의 일이 아니라 저 자신부터도 안구건조증과 노화가 겹쳐 많은 신경을 쓰고 있는 요즘입니다.

블루베리, 루테인, 종합비타민...등 음식과 건강보조제로 보충을 하지만 매일 혹사 당하는 눈은 그 피로도가 굉장히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아주 심할 땐 밝은 스마트폰의 화면을 보는 것 만으로도 눈이 부셔 인상을 찌푸리게 되는데요.

어쨌거나 눈을 건강하게 하는 다양한 영양소 중에 오늘은 비타민의 종류와 왜 눈이 건강하려면 비타민을 섭취해야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눈건강에 필요한 비타민 종류와 그 이유.


1. 비타민A

비타민A가 부족해지면 빛을 감응하는 간상세포의 기능이 저하되고 각막과 망막의 건강도 나빠지며 황반변성, 각막연화증, 안구건조증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주로 당근, 동물의 간, 유제품, 달걀 등의 음식을 통해 보충할 수 있습니다.



2. 비타민B1~B7

비타민B1이 부족할 경우 시신경이 위축되고 비타민B2가 결핍되면 광선공포증, 각막혼탁, 조로성 백내장 등을 유발 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B6, B7의 결핍은 눈의 긴장과 심한 피로감, 시력저하 등의 증상이 올 수 있다고 하는데...이런 비타민B군을 보충하기 위해선 땅콩, 생굴, 우유, 양배추, 달걀 노른자, 통호밀, 도정이 덜 된 쌀(현미)등을 많이 섭취해야 합니다.





3. 비타민C

비타민C가 결핍되면 상처조직의 치유와 출혈방지에 대한 기능이 떨어지고 백내장의 위험이 높아집니다.

아시다시피 비타민C는 과일과 채소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죠.



4. 비타민D

결핍이 올 경우 망막손상, 황반변성의 위험이 있고 어린 아이의 경우 근시를 유발할 수 있어 비타민D도 눈건강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우선 음식으로는 버섯, 등푸른 생선 등을 섭취하고 비타민D의 합성을 돕기위해 햇빛을 쬐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눈의 피로는 신체 전반적인 피로를 가져오는 것을 저는 직접 겪어봤기 때문에 더더욱 눈의 건강에 많은 공을 들이고 있습니다.

노안도 점점 심해지는지 새롭게 돋보기를 맞춰야 할 정도가 되었네요.

그렇게 관리를 함에도 불구하고..ㅜㅜ

한 때 양쪽 눈 시력이 1.5였을 때 교만했던 것에 벌을 받는 것 같은 느낌입니다. 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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