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슨 나사풀기, 핏자국제거, 머리카락에 붙은 껌떼기..모두 콜라로 해결! 본문

정보/도움이필요할때

녹슨 나사풀기, 핏자국제거, 머리카락에 붙은 껌떼기..모두 콜라로 해결!

도느로 2017.11.03 07:00

콜라는 음료수 이상의 가치를 한다? ^^;;


한 20여년이 되었나 모르겠습니다만 몇 년동안 콜라에 중독되어 매일 패티병 2병 이상을 물대신 콜라를 마셨던 기억이 있습니다.

밥을 먹고 나서도 콜라, 해장에도 콜라, 목말라도 콜라...여튼 콜라는 저의 주식 중에 하나였습니다.

건강이 나빠지면서 콜라를 줄이긴 했지만 해롭다고 해도 여전히 치킨, 피자엔 역시 콜라가 빠질 수 없죠?

하지만, 그렇게 많이 마시지 않기 때문에 냉장고에 남은 콜라가 장기보관되는 경우도 있는데...그 콜라를 마시는 대신 일상생활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하니 오늘은 콜라의 신통방통한 쓰임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콜라...남았다면 생활에 활용을~


1. 화장실, 주방 타일청소

화장실이나 주방은 매일 사용하는 곳이다보니 타일이 쉽게 더러워집니다.

이럴 때 콜라를 더러워진 타일에 듬뿍 바른 후 몇분간 기다렸다 닦아보세요.

아주 깨끗해진답니다.



2. 옷에 묻은 핏자국제거

코피를 흘렸거나 다쳐서 바닥에 핏자국이 남았다면 콜라가 좋은 세제가 됩니다.

또한 옷에 묻은 핏자국도 콜라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콜라가 얼마나 핏자국제거에 탁월하냐면...미국의 고속도로 경찰들이 사고난 도로의 핏자국제거를 위해 트렁크에 싣고다닐 정도랍니다.



3. 녹이 슬어 풀리지 않는 나사를 풀때

녹이 심하게 쓸어 드라이버나 렌치로 풀리지 않는 나사를 풀기위해선 공업용 녹제거제를 사용하면 됩니다.

그러나, 가정에선 잘 구비해 놓지 않죠?

그 땐 콜라만한게 없다는 말씀

녹이 심하게 슨 부위에 콜라를 붓고 한참 기다리기만 하면 됩니다.

다만, 액체가 들어가면 안되는 제품의 경우라면 조심조심 한방울씩 묻혀 녹을 제거하시기 바랍니다.



4. 탄 찌꺼가 붙어 있는 냄비세척

실수로 냄비를 까맣게 태워본 분들 꽤 있으시죠?

이제 해보시면 알겠지만 참 씻기가 힘듭니다.

이 때 콜라가 필요한데....콜라를 냄비에 부은 후 살살 헹궈보세요..어떻게 될까요? ^^;;



5. 멈추지 않는 딸꾹질에도~

콜라는 딸꾹질을 멈추게 하는데도 특효가 있는데요.

컵에 얼음을 가득 담은 후 탄산이 쏴~하고 올라오는 콜라를 원샷해보시길~



6. 스테이크 육질을 부드럽게 할 때

가정에서 스테이크를 요리할 때 조미료와 함께 콜라를 섞어주면 육질이 훨씬 더 부드러워집니다.

쌈장을 만들 때도 콜라를 조금 넣어주면 쌈장의 맛은 물론 쌈장이 굳는 것도 방지해 보관도 길게 할 수 있습니다.


7. 머리카락에 붙은 껌도 콜라로!

잘 없는 일이지만 꽤 많은 분들이 겪어본 것이 바로 머리카락에 껌이 붙는 사고입니다.

이런 불상사가 발생하면 머리카락을 삭뚝 잘라내지 말고 콜라를 이용해 제거해보세요.

콜라를 거즈에 적신 후 껌이 묻어 있는 곳을 집중적으로 살살 문지르면 껍떼기가 쉬워집니다.




그 외에도 동전에 녹이 슬어 닦아낼 때, 해파리에 쏘여 통증이 심할 때 응급처치용으로도 콜라는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과거에 새로 산 일렉기타를 레릭하기 위해 콜라에 나사를 넣어 부식시킨적이 있는데 녹을 제거할 때도 사용되는 줄을 몰랐네요.

알고 보면 요긴하게 쓰이는 콜라...건강엔 크게 이롭지 않지만 생활엔 참 이로운 음료수입니다.

잘 활용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