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V30+와 모니터를 연결해주는 USB_C-HDMI케이블로 4K영상 감상을! 본문

사진으로보는 리뷰

LG V30+와 모니터를 연결해주는 USB_C-HDMI케이블로 4K영상 감상을!

도느로 2017.11.04 07:00

V30+를 PC모니터와 손쉽게 연결해주는 usb_c-hdmi케이블!


LG V30+로 갈아탄지도 벌써 몇 주가 지났습니다.

처음엔 참 어색하던 안드로이드OS가 이제 슬슬 적응이 되기 시작합니다.

한동안 찍지 않던 사진과 동영상도 담아보고 또 그 화질에 만족을 하고 있는데요.

얼마전 유튜브를 통해 우연히 보게 된 V30+와 PC모니터를 연결해주는 케이블을 보고 저도 하나 구매했습니다.

설정도 필요없고 그냥 V30+와 모니터와 연결만 해주면 고화질 영상을 비롯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 참 좋네요.



제품 박스엔 갤럭시S8이 찍혀있지만 케이블타입이 USB_C타입의 LG V30에도 호환되는 케이블입니다.

즉, 한쪽은 USB_C타입이고 다른 한쪽은 HDMI단자로 되어 있습니다.



2M의 길이라 스마트폰을 컨트롤 하면서 모니터를 보기에도 큰 지장이 없겠죠?

저는 한 1M만 더 길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만 이정도도 괜찮습니다.




스마트폰의 설정을 손댈 필요도 없이 그냥 케이블을 연결하는 것만으로도 스마트폰 화면이 모니터에 그대로 출력이 됩니다.

물론 사운드도 함께 말이죠.



가장 만만한 유튜브 4K영상을 띄워봤습니다.

아주 선명하게 잘 나오는군요.

다만 제 모니터가 FULL-HD만 지원해서 제대로 된 4K영상은 즐길 수 없습니다만 앞으론 영화나 동영상감상만 한다면 굳이 PC를 켤 필요가 없을 것 같습니다.



유튜브를 통해 V30에 관련한 영상을 찾아보니 꽤 많은 컨덴츠가 있네요.

과거 아이폰만 사용했을 땐 전혀 눈에 들어오지 않던 영상들이었는데....역시 직접 사용을 하니 또 같은 편을 들 수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LG V30의 또다른 재미를 느끼게 해줄 케이블...

크게 저렴한 가격은 아니지만 그래도 하나 있으면 분명 편한건 맞습니다.

갈수록 PC의 활용도가 떨어지는 슬픔은 어쩔 수 없습니다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