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수익창출을 위한 도전...동영상컨덴츠 제작과 편집을 공부 중입니다. 본문

일상

새로운 수익창출을 위한 도전...동영상컨덴츠 제작과 편집을 공부 중입니다.

도느로 2017.11.16 14:33

미루다 미루다 이제야 시작하는 동영상 컨덴츠 준비!


정말 오랜만에 블로그 포스팅을 하는 것 같습니다.

블로그 저품질 이 후 블로그가 아닌 다른 방식의 수익구조를 연구하고 또 준비하느라 수 년간 하루도 빠짐없이 포스팅했던 블로그를 잠시 쉬고 있습니다.

벌써 2년 전부터 블로그가 아닌 유튜브를 통한 수익구조를 찾고 있었습니다만, 늘 미루고 또 미뤄왔네요.

아마도 이 블로그가 사망하지 않았다면 지금도 여전히 마음 속으로만 준비를 하고 있었겠죠.

'전화위복'이 이럴 때 쓰는 말이 아닌가 싶습니다.

어쨌거나 제대로 된 동영상 컨덴츠를 만들고 또 수익을 창출하기 위한 공부를 조금씩 하고 있고 관련한 도서도 추가로 구입해 참고서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유튜브로 돈 벌기'... 이 도서는 구입한지 꽤 되었고 유튜브 채널 개설과 수익창출을 위해 꽤 도움이 되었던 교재 였습니다.

하지만, 동영상의 품질을 올리고 제대로 된 편집을 위해선 또다른 교재가 필요했고 그래서....



스마트폰으로 잘 찍고, 잘 편집하는 '돈되는 동영상 만들기'라는 도서를 구입했습니다.

이 책을 보고나면 마구마구 돈을 벌 것 같은 느낌입니다.



책의 챕터 중 '동영상 콘텐츠가 돈이고 권력이다.'라는 문구가 자극적일 수도 있지만 분명 지금은 동영상 컨텐츠가 상업적인 부분은 물론 정치, 사회, 교육...어디든 큰 영향력을 끼치고 있다는 것을 부인할 수는 없을 것입니다.


물론 제가 공부를 하고 연구를 하는 이유가 수익을 창출한다는 목적이 강하지만 제가 만든 컨텐츠가 다수의 비난을 받지 않기 위해선 내용과 더불어 질 좋은 영상을 제작해야 한다는 생각도 가지고 있어 이런 도서도 반드시 봐야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돈 되는 동영상 만들기'와 함께 구입한 인기 유튜버 허팝의 '유튜브 크리에이터 되기'는 '유튜브로 돈벌기'와 비슷한 맥락의 도서지만 허팝이라는 이름만 보고 그냥 샀습니다.


이 블로그를 활용해 유튜브와 연동을 할지 아니면 새로운 블로그를 개설할지는 모르겠지만 지금은 블로그 보다는 동영상제작에 더 신경을 쓰는 시기라 블로그 포스팅은 소홀할 수 밖에 없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