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 책상 겸용 8인치,10인치 태블릿 거치대 아이뮤즈 스탠드360(imuz stand360)리뷰 본문

사진으로보는 리뷰

차량, 책상 겸용 8인치,10인치 태블릿 거치대 아이뮤즈 스탠드360(imuz stand360)리뷰

도느로 2018.02.24 13:09

집에서도 차안에서도 쓸 수 있는 태블릿 거치대!


오랜만에 블로그에 글을 쓰자니 정말 어색하군요.

겨우 몇 달 쉰 것이 글쓰기 감을 완전히 떨어트린 것 같습니다.

그동안 저는 블로그 외에 다른 컨덴츠를 준비하기 위해 지적, 물적 투자를 꽤 했습니다.

오늘부터 시작해 시간이 나는 대로 저렴이부터 시작해 나름 비싼 제품까지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 첫 번째 시간으로 카페, 자동차 등에서 태블릿을 이용해 글을 쓰거나 또 웹검색 등을 할 때 유용한 ‘태블릿 거치대’가 되겠스니다.

조금 더 자세히 표현하자면 ‘책상, 차량 겸용 태블릿 거치대’가 되겠네요.



> 1만원대 태블릿 거치대 ‘아이뮤즈 스탠드360’



제가 태블릿 거치대를 구매하기 전 그 목적성을 명확하게 한 후 제품을 찾기 시작했는데요.

우선 제가 가지고 있는 아이패드 에어2와 에이수스 10.1인치 2in1제품을 모두 거치할 수 있는 거지대일 것.

둘째. 글쓰기와 검색에 용이하도록 회전이 기능이 있을 것.

마지막 세 번째는 집은 물론 카페/차량에서 그 쓰임새가 모두 용이한 제품을 원했습니다.

물론 가격부담도 비교적 적은 제품으로 말이죠.

해서 선택한 제품이 바로 태블릿PC 전문업체 ‘아이뮤즈(imuz)’에서 나온 ‘stand360’이란 제품이 되겠습니다.



 > 개인적으로 바라는 용도는 다 갖춘 태블릿 거치대


[가로거치는 물론.....]


[손가락 동작 한번으로 세로회전이 가능합니다.]


[뒷쪽에 뚫려져 있는 저 두 구멍은 차량 헤드레스트에 거치할 수 있도록 설계된 것입니다.]


이번에 구입한 아이뮤즈 스탠드360제품은 제가 바라는 대부분의 기능을 충족하는 제품으로 아이패드에어, 에이수스10.1인치 태블릿 거치가 모두 가능하며 360도 회전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책상은 물론 차량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죠.

바랐던 부분이 모두 갖춰져 있고 이 부분이 모두 장점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네요.

다만.....



 > 불편한 거치, 각도조절 불가는 아쉬움


[태블릿 양쪽 모서리에 대각선으로 거치하는 방식. 10인치가 한계라 스프링을 당겨 거치하는데 어느정도 요령과 힘이 필요합니다.]


어떠한 제품이든 장점이 있으면 단점도 있는 법!

이 제품도 당연히 아쉬운 부분이 있습니다.

1만원대의 가격이라 우선 내구성에 대한 부분은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플라스틱제질의 특성상 막 다루지만 않는다면 오랫동안 사용이 가능할 것 같다는 말씀은 드릴 수 있겠습니다.

제가 아쉬운 부분은 스프링의 당기는 장력을 이용해 태블릿의 위아래를 거는 방식을 취하고 있어 10인치 정도의 태블릿을 거치할 땐 어느 정도 요령이 필요하고 힘도 좀 필요합니다.

남성분들이라면 모르겠지만 여성분은 익숙해지기 전엔 불편할 수 있겠습니다.

물론 그로 인해 태블릿이 거치대에 단단히 고정 될 수 있다는 장점도 함께 있지만....

그리고 또 하나, 360도 회전이 참 편리하지만 화면의 각도조절(틸트)은 불가합니다.

사용하기 불편할 정도는 아니지만 2,3단계정도 각도 조절을 할 수 있다면 금상첨화였을 텐데 말이죠.

저렴이 거치대에 너무 많은 것을 바라면 안되겠지만 소비자 입장에서는 그런 욕심도 있다는 말씀입니다.


[태블릿 화면각도 조절은 뒷쪽으로 약 10도 내외로 누워있고 조절불가!]


 > 총평 : 자잘한 단점을 모두 용서할 수 있는 용이한 제품



워낙 저에게 맞는 제품이라 기능상 아쉬운 부분이 있어도 충분히 제 가격을 해주는 제품이라 생각하는 ‘imuz stnad360’은 저와 같은 이유로 태블릿 거치대를 찾는 분들이라면 나쁘지 않은 선택이라 생각합니다.

특히 타이핑 작업을 많이 하고 ‘한글’같은 프로그램을 자주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8~10인치의 비효율적인 가로작업 보다 세로로 글을 쓰는 것이 훨씬 편리한데 이 제품은 가로세로 전환이 손쉬워 요모조모 똘똘한 놈이라 볼 수 있겠습니다.

몇몇 단점이 눈에 띄지만 분명 장점들이 그 단점을 충분히 용서(?) 할 수 있는 제품이 아닐까 개인적인 생각을 펼쳐봅니다.


이상 태블릿 거치대 ‘아이뮤즈 스탠드360’에 대한 간단리뷰였습니다.

다음 편은 또 뭐를 올려볼까?~~~ ^^;;